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학교폭력 실태조사 , 학폭 예방을 위해 경기도교육청이 나선다

by 프라이1 2023. 4. 11.
반응형

2023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 경기도교육청에서는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023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조사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학생들은 가정에서 PC 또는 모바일 기기로 학교폭력 실태조사 홈페이지에 개별 접속하여 인증번호를 확인한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조사 내용은 2022학년도 2학기부터 현재까지의 학교폭력에 대한 경험(목격, 피해, 가해 경험)과 인식 등을 파악할 예정입니다. 조사 기간 동안 학생들은 24시간 언제든지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실태조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소외를 방지하기 위해,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음성 지원 및 단축키 활용 서비스 등의 웹 접근성 기술과,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태국어, 필리핀어, 러시아어 등 7개 언어의 지원 서비스 등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실태조사 결과 예정일

9월에는 학교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학교별로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이에 대해 "이번 조사로 발견된 사안에 대해서는 학교와 교육(지원)청, 경찰이 조사 및 조치할 예정"이라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니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학생 2명이 가운데 학생1명을 괴롭히는 장면이고 오른쪽한명은 발길질하며 왼쪽한명은 주먹질하는 과정이며 가운데 학생은 쭈구려 앉아 울고있다.
학교폭력 사진 이미지사진

반응형

댓글